![]() |
|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
[뉴스다컴]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27일 원주 호텔인터불고에서 고등학교 교원 220명을 대상으로 ‘2026 고등학교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역량 강화 연수’를 개최한다.
이번 연수는 직무연수 과정으로 운영되며, 한양대학교 사범대학 부속고등학교 교사이자 EBS 강사인 윤윤구 교사가 강의를 맡는다.
연수에서는 △학교생활기록부 기재를 위한 다양한 교육활동 사례 △진로·진학을 위한 학교생활기록부 작성 방법 등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의 실제와 활용 방안을 중심으로 강의가 진행된다.
도교육청은 대학 수시 모집을 앞두고 교원의 학생 맞춤형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역량을 높이고, 진로·진학을 지원하는 학교생활기록부 작성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이번 연수를 마련했다.
특히 학생 개개인의 성장 과정과 진로를 충실히 담아낼 수 있는 학교생활기록부 작성이 학교 현장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아울러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의 내실화를 위해 교원의 작성 역량을 높일 수 있는 현장 지원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김성래 중등교육과장은 “학교생활기록부는 학생의 성장과 진로를 담는 중요한 기록”이라며, “이번 연수를 통해 교원의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역량을 한층 강화하고, 학생 맞춤형 학교생활기록부 작성을 지원해 강원 학생들의 진로·진학을 적극 돕겠다”라고 말했다.
[ⓒ 뉴스다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