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사리손으로 그린 초록빛 미래의 집” 제주개발공사, 어린이 그림 공모전 성료

제주 / 이지예 기자 / 2026-02-04 17:25:10
공공임대주택 입주민 자녀 대상 참여형 프로그램 '우리가 그리는 초록빛 미래의 집' 운영
▲ 「우리가 그리는 초록빛 미래의 집」 어린이 그림 공모전 유치부 최우수작

[뉴스다컴] 공공임대주택을 건설·매입하여 공급하고 있는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사장 백경훈)는 공공임대주택 입주민 자녀를 대상으로 저탄소·친환경 주거문화를 주제로 한 어린이 그림 공모전 '우리가 그리는 초록빛 미래의 집'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어린이들이 일상 속 친환경 실천과 미래 주거의 모습을 창의적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기획된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가족 단위의 환경 인식 제고와 공공임대주택에 대한 긍정적 인식 확산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공모전은 유치부와 초등부로 나누어 진행됐으며, 입주민 자녀들이 에너지 절약, 저탄소 생활, 친환경 주거공간 등 다양한 주제를 자유롭게 창작하여 그림으로 표현했다.

특히 제주개발공사는 참여 어린이들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그림그리기 창작키트를 제공하는 등 원활한 참여 여건 조성에 힘썼다.

수상작은 공공임대주택 단지 내 포스터로 제작·게시되어 입주민과 공유될 예정이며, 향후 친환경 주거문화 확산을 위한 홍보자료로도 활용될 계획이다.

제주개발공사 관계자는 “어린이의 시선으로 그려진 친환경 주거의 모습이 입주민 모두에게 공감과 실천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입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생활밀착형 주거복지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뉴스다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