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랑의열매, ‘2025 세종시 나눔실천 학생 교육감 표창장 전달식’ 개최

충청 / 이지예 기자 / 2025-11-20 17:05:46
지역 나눔 실천한 학생 3명 ‘봉사상’ 수상… 장기기부에 대한 감사 전해
▲ (좌측부터) 세종시교육감 권한대항 구연희 부교육감, 봉사상 수상학생 3인, 세종사랑의열매 박상혁 회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뉴스다컴] 세종사랑의열매는 19일 오후 4시 세종사랑의열매 전달식장에서 세종시교육청과 함께 ‘2025 세종시 나눔실천 학생 교육감 표창장 전달식’을 열고,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한 학생 3명에게 봉사상 교육감 표창장을 수여했다.

이번 표창은 부모가 자녀의 이름으로 정기기부를 시작했지만, 학생 스스로 용돈을 모아 기부하는 등 자녀 세대로 이어지는 선순환 기부를 실천하며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한 학생들의 공로를 인정해 마련됐다. 학생들은 세종사랑의열매를 통해 지속적인 기부 활동에 참여해 왔으며, 기부의 의미와 나눔의 가치를 또래와 지역사회에 확산하는 데 기여했다.

전달식에는 구연희 세종시교육감 권한대행, 박상혁 세종사랑의열매 회장, 수상 학생 3명과 학부모가 참석해 학생들의 따뜻한 나눔 실천을 축하하고, 장기기부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함께 나눴다.

구연희 교육감권한대행은 “나눔을 실천하는 학생들 뒤에는 훌륭한 부모님이 계셨기에 가능한 일” 이라며 “나눔의 가치를 대를 이어 전해주시는 교육에 감사하며 세종시 교육청도 나눔교육에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세종사랑의열매 박상혁 회장은“어릴 때부터 실천한 나눔이 장기기부로 이어졌다는 점이 감동적 이며, 학생들의 기부는 이웃을 돕는 따뜻한 손길이 된다”고 격려했다.

세종사랑의열매는 관내 아동·청소년이 직접 기부를 하여 주변의 친구를 돕는 ‘세종아이 마음모아’ 캠페인을 운영하고 있으며, 저금통 모금과 계좌 기부를 통해 학생과 학부모 등 세종시민 누구나 손쉽게 동참할 수 있다.

[ⓒ 뉴스다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