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김용재 회장, 제9대 경상북도 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 이끈다

경상 / 이지예 기자 / 2026-02-01 16:40:11
김용재 신임회장, 제9대 경북 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장 취임
▲ 경상북도 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 회장 이취임식 및 정기총회

[뉴스다컴] 포항시 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회장 김용재)는 지난달 30일 의성군에서 경북도 내 각 시군 평생교육지도자 임원 등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상북도 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 회장 이취임식 및 정기총회’를 개최됐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정기총회 안건 심의 및 의결을 비롯해 공로패 수여, 이임사와 취임사 순으로 진행됐으며, 조현미 포항시 평생학습원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해 신임 회장의 취임을 축하했다.

제9대 경상북도 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 회장으로 취임하는 김용재 포항시 회장은 앞으로 2년간 도 협의회 회장을 맡게 되며, 취임사를 통해 “앞으로 도 협의회의 회원 단합과 위상 제고를 위해 더욱 노력해 새롭게 도약하는 계기를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경상북도 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는 2010년을 시작으로 현재 경북도 내 22개 시군 3,500여 명의 회원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민관이 함께 만들어가는 도민 평생학습 문화 확산 및 저변확대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조현미 평생학습원장은 “김용재 경상북도 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 신임 회장의 취임을 축하드린다”며 “포항시의 우수한 마을평생교육 사례를 바탕으로 도내 시군 마을평생교육이 함께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뉴스다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