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2026년 농업지원사업 도전하세요!

전라 / 이지예 기자 / 2026-01-14 16:25:43
▲ 농업지원사업 설명회

[뉴스다컴] 김제시는 달라지는 농업정책을 알려주고 올바른 영농계획 활용을 위한 2026년 농업지원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14일 농업인교육문화지원센터에서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김제시농어업회의소(회장 서창배)가 농업지원사업 정보제공과 여러가지 달라지는 농업정책을 알려주고 올바른 영농계획과 활용을 통해 농업 경쟁력을 높이고자 실시했다.

설명회는 2026년 달라지는 변경사업과 신규사업 설명을 비롯해 김제시 농업관련 부서인 농업정책분야, 스마트유통분야, 농촌활력분야, 축산진흥분야, 농촌지원분야, 기술보급분야 6개부서의 180개 사업에 대해 설명을 가졌다.

(사)김제시 농어업회의소는 농어업 발전을 위한 각계의 의견을 종합하고 조정하는 농정협의 기구로 지난 2023년에 창립해 농업정책 간담회와 자체 활동을 추진, 농정 참여를 통해 변화와 발전을 도모하는 단체다. 매년 농업관련 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책자 제작과 함께 설명회를 가지는 등 적극적으로 농업인들의 권익 향상을 대변하는데 앞장서 오고 있다.

이승종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이상기후로 인한 농업환경 여건에 대응해 당면 문제해결을 위한 농업기술 보급과 신소득작목 발굴, 농업 재해로부터 안전한 농촌지도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며 “농업의 지속 가능성을 실현하는데 도움을 주는 설명회가 되길 바라고 각종 농정지원사업과 농촌지도 시범사업을 통해 농업발전을 위해 열정과 헌신을 아끼지 않는 농업인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 드린다”고 전했다.

[ⓒ 뉴스다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