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와 강원, 공무원 교육의 미래 개척 첫 걸음

제주 / 이지예 기자 / 2023-10-31 16:01:00
특별자치도 교육기관 간 교류 협력 프로그램 공동 운영 시도
▲ 제주와 강원, 공무원 교육의 미래 개척 첫 걸음

[뉴스다컴] 제주특별자치도 공공정책연수원과 강원특별자치도 공무원교육원이 교육협력 프로그램 과정을 공동 운영한다.

강원도 시군 소속 교육담당자 30여명은 10월 30일부터 11월 1일까지 3일간 제주공공정책연수원을 비롯한 도내 일원에서 제주도의 우수 정책사례를 살펴보면서 교육 발전방안을 함께 모색하고 있다.

이번 협력 프로그램은 지난 9월 제주공공정책연수원과 강원공무원교육원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양 기관의 교육발전을 위해 우수 콘텐츠를 공유하고 상호 교류·연수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등 교육 운영 상호 협력체계 구축에 따라 마련됐다.

교육 첫날에는 2024년 교육운영 방향 및 의견 수렴, 특별자치와 지방분권 특강을 진행했으며, 2025 아시아·태평양 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제주 유치가 성공하도록 강원도의 성원과 홍보를 당부하기도 했다.

교육 둘째날과 셋째날에는 돌문화공원, 교래자연휴양림, 수소 충전시설 등 제주도 공영 관광시설과 우수 정책사례 현장을 견학하고 제주의 오름과 문화도 체험했다.

제주도와 강원도는 이번 교류 협력 프로그램 운영을 토대로 2024년에는 양 기관의 지역 특색을 반영해 교차 연수과정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류일순 제주도 공공정책연수원장은 “지방자치를 선도하는 특별자치도로서 양 기관이 교육 발전방안을 모색하면서 지역상생을 위한 상호 협력체계를 더욱 견고히 다져 나가겠다”고 말했다.

[ⓒ 뉴스다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