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묵호노인종합복지관 내가 생각하는 노년의 삶 ‘ 노인인식개선 캠페인 ’실시 |
[뉴스다컴] 묵호노인종합복지관(관장 염규성)은 11월 13일 11시 노인권익증진을 위한 내가 생각하는 노년의 삶을 주제로‘노인인식개선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복지관을 이용하는 어르신 분들이 직접 참여하는 형태로노인의 긍정적 인식을 확산시키고, 어르신 분들의 삶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노인인식개선 홍보패널과 포토존이 설치되어, 복지관 이용 어르신 분들이 자신이 생각하는 이상적인 노년의 삶을 자유롭게 표현하고 주체적으로 참여하여 활기찬 노년의 모습을 선 보이는 기회가 제공됐다.
특히‘내가 생각하는 노년의 삶’을 주제로 한 다양한 메시지를 담은 패널을 통해 어르신 분들이 스스로 노년의 가치와 존엄성을 재조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포토존은 어르신 분들의 다정한 모습이 담긴 사진들을 전시하여 노년의 삶의 아름다움과 풍요로움을 담아냈다.
참여 어르신은“내가 원하는 노년의 삶에 대한 생각을 함께 나누게 되어 뿌듯하고, 사진을 찍고 글을 쓰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한층 따뜻해졌다.”며 “이런 활동을 통해 노인에 대한 좋은 이미지를 사회에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고숭영 사회복지사는“이번 캠페인을 통해 노인에 대한 사회적 편견을 없애고, 어르신 분들이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 분들의 권익이 증진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뉴스다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