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오른쪽) (재)고양국제박람회재단 정흥교 대표이사와 글로스터호텔그룹 고길남 대표이사 |
[뉴스다컴] (재)고양국제박람회재단과 글로스터호텔그룹이 지난 22일 글로스터호텔 킨텍스에서 고양시 MICE 산업 활성화 및 상호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재단이 주관한 이번 협약식은 박람회·MICE 행사의 안정적 운영과 고양시 전시·컨벤션 분야의 경쟁력 강화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견인하기 위해 마련됐다.
업무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재단 주관 행사의 공식 호텔 지정 및 관련 서비스 제공 ▲온오프라인 채널을 활용한 공동 마케팅 및 프로모션 ▲박람회 참관객·관계자를 위한 호텔 시설 이용혜택 제공 등 방문객 편의 증진을 위한 다양한 협력 과제를 수행한다.
특히 양 기관은 ▲박람회 콘텐츠와 숙박을 결합한 연계 패키지 상품 기획·판매를 통해 ‘당일 방문’ 중심의 수요를 ‘체류형’으로 확장하고 ▲지역 관광 및 박람회 산업 발전을 위한 정보 공유·네트워킹을 강화함으로써 고양시 MICE 생태계의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다진다는 방침이다.
협약식에는 양 기관의 대표이사를 포함한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협약내용의 구체적인 실행 방안을 논의했다.
(재)고양국제박람회재단 정흥교 대표이사는 “박람회의 성공은 방문객들이 얼마나 편리하게 머물고 즐길 수 있느냐에 달려 있다”며 “글로스터호텔그룹과의 협력을 통해 공식적인 호텔 운영과 실질적인 마케팅 지원 체계를 구축하여 MICE 경쟁력을 한층 높이겠다”고 말했다.
글로스터호텔그룹 고길남 대표이사는 “고양시를 대표하는 MICE 기관 (재)고양국제박람회재단과 파트너십을 맺게 돼 매우 뜻깊다”며 “호텔의 전문적인 운영 역량을 바탕으로 참관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고, 고양시가 세계적인 MICE 도시로 도약하는데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재단은 이번 협약을 통해 체류형 MICE 기반을 강화하고, 재단 자체 행사 중심의 지역경제 활성화 모델을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 뉴스다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