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군산시자원봉사센터 제8대 임원 위촉 및 황진 이사장 선출

전라 / 이지예 기자 / 2026-01-23 11:15:26
군산시 자원봉사센터 선임직 임원(이사‧감사) 20명 위촉장 수여…제8대 이사장으로는 황진 이사장
▲ 자원봉사센터제8대임원위촉

[뉴스다컴] 사단법인 군산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황진)가 제8대 임원 20명에게(이사 18명·감사 2명) 위촉장을 수여하면서 20206년 자원봉사센터의 힘찬 시작을 알렸다.

제8대 임원은 작년 11월 10일부터 12월 5일까지 10일간 센터·시청 누리집에 선임직 임원 공모를 진행했다.

이후 임원추천위원회가 심의를 거쳐 임원 후보자 20명을 추천했으며, 제37회 임시총회에서 최종적으로 제8대 임원 선임 승인(안)을 의결했다.

이로써 자원봉사센터의 임원진은 현재 당연직 이사 2명을 포함한 이사 20명과 감사 2명을 포함 22명으로 구성을 마쳤다.

새로 위촉된 임원들은 자원봉사단체, 지역 관계기관, 기업 대표 등 다양한 지역사회 구성원들로 이루어졌다. 임기는 2년이다.

이사들은 임기 기간에 법인 업무에 관한 사항을 심의·의결하며, 감사 2명은 법인의 재산상황 및 운영 관련 감사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또한 자원봉사센터는 위촉장 수여에 앞서 제65회 임시이사회도 개최해 이사장 선출의 건을 상정했으며, 이를 통해 황진 이사장을 만장일치로 선출했다.

황진 이사장은 “새롭게 구성된 임원들의 풍부한 경험과 지혜를 모아 법인 발전과 자원봉사 활성화에 많은 협조와 지도를 바란다.”라고 말하며, “묵묵히 봉사해주시는 분들이 더욱 즐겁고 보람을 느낄 수 있도록 임원 모두가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포부를 전했다.

한편 군산시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 홍보 및 참여 지원 △자원봉사 교육 및 역량 강화 지원 △자원봉사 네트워크 활성화 지원 △자원봉사 참여자 인센티브 지원의 4가지 중점과제에 맞춰 세부 사업들을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작년에 시범실시했던 K-푸드 문화체험 행사를 올해에는 센터 특색사업으로 추진해 군산시에 거주하는 외국인 봉사자들의 참여를 끌어낼 계획이다.

아울러 제빵시설을 2월 중 설치 완료해 제과제빵 양성 교육을 실시하며, 차후에는 ‘행복을 굽는 베이커리 봉사단’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이외에도 기상이변 등 예측할 수 없는 재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자원봉사센터 통합자원봉사단을 모집하여 재난 대응·응급처치술 현장 중심의 교육을 진행해 재난 발생시 우선적인 대응을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 뉴스다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