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2025년 영도구 하하마을건강센터 성과공유회'개최 |
[뉴스다컴] 부산 영도구 보건소는 지난 10월 23일 영도구청 대강당에서 ‘2025년 영도구 하하마을건강센터 성과공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기재 영도구청장을 비롯해, 김정현 영도구시니어클럽 센터장, 송순호 영도구자원봉사센터 사무국장, 그리고 봉래2동, 동삼1.2.3동 마을 간호사 및 마을건강 활동가, 건강파트너, 지역 주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행사는 2025년 활동 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감사장 시상, 건강 선서, 마을건강센터 성과 발표, 그리고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마을건강센터 참여자가 신체적 건강은 물론 정신적 건강을 찾고 이웃을 돌보게 됐다는 소감 발표와 더불어 1년 동안 갈고 닦은 주민건강 소모임의 축하공연은 행사 분위기를 더욱 뜨겁게 했다.
현재 영도구에는 봉래2동과 동삼1·2·3동에 총 4개의 마을건강센터가 운영 중이며, 2027년에는 신선동에 1개소를 추가 개소할 예정이다.
하하마을건강센터는 주민 누구나 무료로 건강상담과 검사를 받을 수 있는 공간으로, 건강증진 프로그램과 동아리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소통과 돌봄의 중심 역할을 해오고 있다.
동삼3동 하하마을건강센터 주민리더 백숙자 씨는 “이웃들과 함께 걷고 대화하며 혼자서는 느끼기 어려운 즐거움과 위로를 얻었다”며, “함께하는 시간의 힘을 느꼈고 앞으로도 이런 의미 있는 활동들이 꾸준히 이어졌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성률 보건소장은 “이번 성과공유회는 참여자 모두가 영도와 함께 더 건강한 미래를 다짐하며 화합을 이루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건강증진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 뉴스다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