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도 평창군 도시재생 주민협의회 선진지 견학 실시

강원 / 이지예 기자 / 2023-11-26 17:20:05
▲ 2023년도 평창군 도시재생 주민협의회 선진지 견학 실시

[뉴스다컴] 평창군은 대화면, 진부면 도시재생 주민협의회를 대상으로 11월 24일, 26일 이틀간 충청북도 충주시 선진지 견학을 실시했다.

이번 선진지 견학은 충주시 성내동의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청년가게 조성사업’ 대상지 관악골 일대를 방문했다. 관악골 일대는 사업을 통해 약 2년간 청년창업 점포가 약 40여개로 증가했고, ‘골목프리마켓’등 사회적 협동조합의 자체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이주 청년들의 연대를 높이고 동시에 관광객들의 발길을 이끄는 관광 명소가 됐다.

주민협의회 회원들은 협동조합 및 로컬 크리에이터로 활동 중인 강사와 현장 투어를 통해 도시재생 사업 추진과정을 이해하고, 사회적 협동조합 및 주민거점시설의 운영 방향 등 질의응답 및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견학에 참여한 주민들은 “이번 선진지 견학을 통해 도시재생 사업에 대해 더욱 자세히 이해할 수 있었고, 타지역 사례를 보며 우리 지역에 알맞은 사업으로는 무엇이 있을지 고민해 볼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말했으며,

김재열 도시과장은 “도시재생 사업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주민들이며, 사회적 협동조합의 힘으로 관광 명소가 된 충주시처럼, 관내 도시재생 단체의 역량 강화와 경쟁력 확보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 뉴스다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