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경상국립대학교(GNU) 지속가능발전센터는 10월 28일 가좌캠퍼스 남명학관에서 ‘제3차 GNU-SDGs/ESG 재학생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
[뉴스다컴] 경상국립대학교 지속가능발전센터(센터장 김영철 회계세무학부 교수)는 10월 28일 가좌캠퍼스 남명학관에서 ‘개인의 행복과 조직의 성공을 위한 지속가능한 리더십’이라는 주제로 ‘제3차 GNU-SDGs ESG 재학생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번 아카데미는 경상국립대학교 경영학부 조영삼 교수(입학부처장)가 강의를 맡았다.
조영삼 교수는 이번 강연에서 리더십의 의미와 필요성, 다양한 리더십 이론 및 유형을 체계적으로 소개하고, 학생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묻고 다양한 사례를 제시하며 참여를 유도했다. 학생들은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하며 강의에 참여했다.
지속가능발전센터는 이번 아카데미로 학생들이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와 환경·사회·투명 경영(ESG) 가치를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이를 실천으로 이어갈 수 있는 리더십 역량을 키워나가길 기대하고 있다. 지속가능발전센터는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와 연계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성장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강의에 참여한 학생은 “평소에 접하기 어려운 내용을 이해하기 쉬운 설명 덕분에 배우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많은 동기부여가 됐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지속가능발전센터 김영철 센터장은 “지속가능한 리더십은 타인을 지시하는 힘이 아니라, 함께 성장하며 더 나은 사회를 만들어가는 과정”이라며 “이번 아카데미가 학생들이 자기 자신과 공동체의 지속가능성을 함께 고민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뉴스다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