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천군, ‘홉’ 산업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주민설명회 성황리 개최 |
[뉴스다컴] 홍천군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은 지난 30일 홍천군 농업기술센터에서 홍천 홉 산업의 미래라는 주제로 간담회 및 주민설명회를 열었다.
간담회에는 추진위원회, 홍천군청(농정과, 농업기술센터), 홍천군의회, 액션그룹, 홉 재배 농가 등 약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홍천군 신활력플러스사업의 현재 추진 상황을 공유하고, 홉 산업 활성화를 위한 민관의 협력 방안에 대한 구체적인 논의를 가졌다.
유진수 농정과장은 “앞으로도 이런 자리를 자주 마련하여 재배농가들의 현실적인 어려움을 듣고 토론할 수 있도록 하겠으며, 행정에서 지원할 수 있는 범위 안에서 최대한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간담회 이후 진행된 주민 설명회는 홉 재배 농가를 비롯하여, 신활력플러스사업에 관심 있는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하여 사업소개 및 홉의 활용방안과 미래가치와 관련된 강의로 진행됐다.
남궁호선 홍천군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장은 “홍천 홉을 이용한 홉 산업은 충분한 발전가능성과 시장성이 있으며 여러 맥주 업체 및 기업들과 협력하여 제품을 개발하는 등 홍천군의 소득증대와 일자리창출을 위해 힘쓸 것이다”라고 말했다.
[ⓒ 뉴스다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