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무장애 관광서비스 제공을 위한 트래블헬퍼 육성

강원 / 이지예 기자 / 2023-12-12 10:20:39
트래블헬퍼 양성교육과 관광택시 운행자 역량강화 교육을 통한 인적 자원 확보
▲ 평창군청

[뉴스다컴] 평창군이 트래블헬퍼(관광가이드) 양성교육과 관광택시 운행자 역량강화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군 관광발전에 핵심이 될 인적 자원을 확보하게 됐다.

트래블헬퍼 양성교육은 열린관광 서비스 마인드 함양, 외국인 가이드 응대 역량 강화 등을 중점적으로 교육해 관광약자들에게 맞춤형 관광안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하는 것을 목표로 추진됐다.

이번 교육은 올해 9월에 40명의 인원으로 시작되어, 약 70%의 인원인 29명이 수료한다. 교육을 수료한 트래블헬퍼들은 관광약자를 대상으로 관광서비스를 제공해야 하는 여러 행사들에 투입되어 역량을 펼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현재 평창군에서 운행중인 관광택시도 운행자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보다 나은 관광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지난 11월 24일 수료식을 끝으로 마무리된 관광택시 운행자 역량강화 교육은 기존 관광택시 운행자를 대상으로 심화교육을 진행하고, 관광택시 활동을 희망하는 일반 택시 운행자를 대상으로 기본교육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향후 관광택시 수요 증가에 대비한 11명의 인적자원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신양문 관광문화과장은“트래블헬퍼와 관광택시 운행자 양성을 통해 무장애 관광 활성화에 앞장서 나아가겠다.”라고 밝혔다.

[ⓒ 뉴스다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