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2023년 로컬푸드 기획생산출하 신규자 및 보수교육(3차) 실시

강원 / 이지예 기자 / 2023-11-28 10:10:06
로컬푸드 확산을 통한 지속가능한 농업·농촌 기반마련
▲ 평창군청

[뉴스다컴] 평창군은 11월 28일과 29일 이틀간 로컬푸드 기획생산출하 신규자 교육 및 보수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28일에는 로컬푸드 기획생산출하회 가입을 희망하는 농업인을 대상으로 신규자 교육이 진행되며, 29일에는 기존 로컬푸드 기획생산출하회 회원 농업인을 대상으로 한 보수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신규자 교육을 이수한 농업인은 로컬푸드 기획생산출하회에 가입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며, 정식회원이 된 이후에는 매년 이어지는 보수교육을 통해 회원 자격을 유지하게 된다. 현재 평창군 내에 구축된 로컬푸드 직매장은 모두 5곳으로, 각각 평창읍과 대화면, 용평면, 진부면, 대관령면 일원에서 운영되고 있는데, 농업인은 로컬푸드 기획생산출하 교육을 이수한 후에 로컬푸드 농산물을 직매장에 공급할 수 있다.

평창군은 2026년까지 로컬푸드 직매장을 8개소까지 확대 개장할 계획으로, 로컬푸드 직매장의 확장과 함께 로컬푸드의 생산·공급을 책임지는 농업인을 대상으로 기획생산출하의 소개 및 이해, 농산물 안전품질관리, 시설재배 병해충 관리 기술 등과 같은 주제의 교육을 꾸준히 이어나갈 계획이다.

지영진 농산물유통과장은“이번 교육을 통해 다양한 로컬푸드가 생산되고 지속가능한 농업 환경이 마련될 수 있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 뉴스다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