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파주시청소년재단 파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5년 청소년동반자 우수사례보고회 및 사업평가회 개최
이지예 기자
leessm7@gmail.com | 2025-09-19 19:45:17
[뉴스다컴] (재)파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장문희)는 9월 17일 파주시청소년수련관 3층 중강의실에서 청소년동반자 우수사례보고회 및 사업평가회’를 열었다. 이번 행사에서는 ▲상반기 사업실적 보고 ▲우수사례 발표 ▲공동체 활동 등이 진행됐다.
센터가 운영하는 청소년동반자 프로그램은 2025년 1월부터 8월까지 개인·전화 상담, 심리검사 등 약 11,677건의 맞춤형 상담·지원 서비스를 제공해 파주시 청소년에게 폭넓은 지원을 이어왔다.
이 프로그램은 청소년 심리상담 전문가가 위기(가능) 청소년을 직접 찾아가 심리·정서적 지지를 제공하고, 지역사회 자원을 연계해 건강한 성장을 돕는 것이 특징이다.
센터는 이번 평가회를 통해 현장 의견을 수렴하고, 보다 효율적인 운영 방안을 모색해 파주시 청소년들의 안정적 성장과 자립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재)파주시청소년재단 파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 장문희는 “복합적 위기 상황에 놓인 아동·청소년을 직접 찾아가 즉각적이고 다각적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반자 선생님들의 정성과 열정이야말로, 우리 아이들에게 미래 사회를 이끌 힘을 심어주는 귀한 역할”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재)파주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 원희복은 “파주시 내 위기청소년을 위해 헌신하는 청소년동반자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리며, 청소년의 건강과 자립을 위해 다각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파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위기(가능)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1388 청소년 전화 △찾아가는 청소년동반자 사업 △개인·집단 상담 및 교육 △청소년안전망 사업 △고위기청소년 맞춤형 지원(집중심리클리닉) △학교폭력 피해학생 전담 지원 △디지털 미디어 피해 청소년 회복 지원 △부모 교육 △위기 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하고 있다.
[ⓒ 뉴스다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