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제1회 지역보건의료계획 수립 심의위원회 개최

이지예 기자

leessm7@gmail.com | 2026-01-21 19:35:10

▲ 고성군, 제1회 지역보건의료계획 수립 심의위원회 개최
[뉴스다컴] 고성군은 1월 21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 연차별 시행계획 수립을 위한 지역보건의료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심의위원회는 지역보건의료계획의 체계적인 추진과 연차별 실행력 강화를 위해‘지역보건법’ 및 군 조례에 따라 개최했고, 위원장인 류해석 부군수 주재로 보건소장, 군의원, 보건의료 및 학교보건 관계자 등 총 11명의 위원이 참석했다.

심의회 위원들은 △제8기 중장기 지역보건의료계획 변경사항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재택의료센터 총괄관리 계획 등 주요 안건에 대해 심의·의결했다.

특히, 올해 지역보건의료계획에는 재택의료센터 총괄관리 계획이 포함되어 통합돌봄 시행에 맞춰 본격적인 보건의료복지의 통합서비스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고성군은 △군민안심 감염병 대응 및 보건의료 역량 강화 △건강증진체계 구축 및 다분야간 협력 강화 △지역사회 건강·보건의료 역량 강화를 3대 추진전략으로, 총 13개의 보건의료 관련 세부 과제를 추진할 예정이다.

류해석 지역보건의료심의위원회 위원장(부군수)은 “지역보건의료계획이 실행력을 갖추고, 우리 군 여건과 주민 수요를 반영한 현실적인 계획 수립으로 군민 건강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지역보건의료계획은 지방자치단체가 수립하고 추진하는 보건의료 종합계획으로, 4개년 중장기 계획과 이에 따른 연차별 시행계획을 매년 수립·시행한다.

[ⓒ 뉴스다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