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일동면, ‘든든찬! 따뜻찬! 행복찬!’ 밑반찬 나눔 봉사 추진

이지예 기자

leessm7@gmail.com | 2025-09-17 18:50:08

▲ 포천시 일동면, ‘든든찬! 따뜻찬! 행복찬!’ 밑반찬 나눔 봉사 추진
[뉴스다컴] 포천시 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주민자치회는 17일 관내 1인 가구 어르신과 고독사 예방을 위해 ‘밑반찬 나눔 봉사’를 진행했다.

이번 봉사에는 보장협의체와 주민자치회 위원 15여 명이 참여했으며, 미역국, 두부조림, 잡채, 종삼무침 등을 조리해 관내 1인 가구 어르신 등 고독사 예방 대상 40가구에 전달했다.

‘든든찬! 따뜻찬! 행복찬!’ 반찬나눔 봉사는 올해 9월부터 일동면에서 시행하는 정기 사업으로, 홀수 달에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주민자치회가, 짝수 달에는 새마을부녀회가 봉사자로 참여한다. 봉사자들이 직접 만든 국과 반찬을 복지팀이 관내 취약가구에 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하는 방식으로 운영한다.

최삼여 민간위원장은 “지역사회 복지의 일원으로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정기적인 반찬봉사를 추진하겠다”며, “앞으로도 일동면 발전을 위해 나눔 활동을 지속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김경인 일동면장은 “지역사회 나눔을 실천하는 협의체와 주민자치회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일동면도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반찬 나눔 봉사가 진행되는 ‘일동면 공유주방’은 자원봉사 단체가 대용량 음식과 반찬을 조리할 수 있는 전용 공간이다.

[ⓒ 뉴스다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