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제19회 고흥군 체육인 한마음체육대회 성황리 개최

33개 종목 2,300여 명 참여... 전 세대가 함께한 생활체육의 장

이지예 기자

leessm7@gmail.com | 2025-11-24 13:20:37

▲ 고흥군, 제19회 고흥군 체육인 한마음체육대회
[뉴스다컴] 고흥군은 지난 22일 고흥팔영체육관에서 제19회 고흥군 체육인 한마음체육대회 개회식을 갖고, 관내 생활체육 동호인 2,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게이트볼, 그라운드골프, 탁구, 배드민턴, 태권도, 축구 등 총 33개 종목으로 고흥군 전역에서 진행됐으며, 전통적인 생활체육 종목부터 해양·청년 스포츠까지 아우르는 구성으로 전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지역 대표 생활체육 축제의 면모를 보여줬다.

공영민 군수는 “생활체육은 군민 건강을 지키고 지역 공동체에 활력을 불어넣는 힘이며, 고흥군 체육인의 열정이 고흥 발전의 동력”이라며 “앞으로도 생활체육 시설 확충과 종목별 지원 확대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대회를 주최한 김은수 체육회장은 “이번 대회는 모든 생활체육인이 주인공이 되어 기량을 펼치고 서로를 응원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군민의 건강과 활력을 높이는 생활체육 기반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고흥군은 이번 대회를 계기로 생활체육 저변을 더욱 확대하고 동호인 활동을 적극 지원해 군민 모두가 일상 속에서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군은 앞으로도 다양한 생활체육 프로그램 개발과 시설 확충을 통해 ‘건강 100세 시대’를 선도하는 활력있는 스포츠 도시 고흥을 만들어 나갈 방침이다.

[ⓒ 뉴스다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