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올해의 SNS’ 인스타그램 부문 최우수상 수상

‘대한민국 SNS 대상’최우수상에 이은 연속 쾌거

이지예 기자

leessm7@gmail.com | 2025-11-26 12:30:42

▲ ‘올해의 SNS’ 인스타그램 부문 최우수상 수상
[뉴스다컴] 대전 중구는 26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올해의 SNS’시상식에서 기초지자체(자치구) 인스타그램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10월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기초지자체(자치구) 부문 최우수상에 이어 연속으로 거둔 성과로, 중구의 차별화된 SNS 기반 소통 전략이 경쟁력을 입증하며 다시 한 번 인정받았다는 의미를 지닌다.

특히 구민에게 더 가깝게 다가가기 위해 ‘중구 할매·손자 중구’캐릭터 활용 브랜딩, 통일된 피드 구성, 트렌드를 반영한 숏폼 콘텐츠 등 MZ세대 맞춤형 소통 전략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대전 중구는 인스타그램 외에도 블로그, 유튜브, 페이스북 등 다양한 SNS 채널을 운영하며 각종 정보 제공, 지역 문화·관광 자원 소개, 원도심 상권 활성화, 주민참여 콘텐츠 등 중구의 매력과 정책을 알리는 소통 창구 역할을 강화하고 있다.

김제선 중구청장은 “이번 ‘올해의 SNS’ 인스타그램 부문 최우수상 수상은 ‘대한민국 SNS 대상’에 이은 연이은 쾌거이며, 중구의 소통 노력이 대외적으로 인정받아 매우 뜻깊다”라며, “앞으로도 중구는 모든 세대의 구민들과 폭넓게 소통하며, SNS를 통한 열린 소통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중구는 앞으로도 지역의 이야기와 정책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열린 소통 창구로서 SNS 역할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 뉴스다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