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구미경 의원, 제7기 예산정책위원회 2차 회의 참석… 재정정책 연구 본격화

예산정책위원회 운영방향·연구 주제 선정 등 주요 안건 폭넓게 논의

이지예 기자

leessm7@gmail.com | 2026-02-10 11:25:25

▲ 구미경 의원이 회의에 참석하여 발언을 하고 있다.
[뉴스다컴] 서울특별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구미경 시의원(국민의힘, 성동구 제2선거구)은 2월 3일 개최된 제7기 예산정책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제1소위원회 위원으로 위촉됐다.

제7기 예산정책위원회는 '서울특별시의회 예산정책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에 따라 구성된 기구로, 구미경 시의원을 포함해 서울시의회 의원 17명과 예산·재정 분야 전문가 8명 등 총 25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향후 예산정책위원회 운영 방향과 소위원회 구성, 연구 주제 선정, 청년학술논문 공모전 주제 등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예산정책 운영을 위해 재정·지방자치 분야 외부 전문가를 포함한 3개 소위원회 구성안이 확정됐으며, 구미경 의원은 제1소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게 됐다.

특히 청년학술논문 공모전과 관련해 각 소위원회별로 3~4개의 주제를 추천하고, 향후 최종 1개의 주제를 선정해 공모전을 추진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이를 통해 청년들의 정책 참여를 확대하고, 서울시 재정정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참신한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할 계획이다.

구미경 의원은 “서울시 재정은 시민 삶의 기반이 되는 중요한 분야인 만큼 책임감을 갖고 예산정책위원회 활동에 임하겠다”며, “재정정책의 실효성을 높이는 연구를 추진하고, 청년을 비롯한 다양한 시민의 목소리가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뉴스다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