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교육지원청, 교직원공동숙소 관리규정 개정

교육현장 의견 반영, 주거 실태 보완으로 효율적 숙소 운영 도모

이지예 기자

leessm7@gmail.com | 2026-01-21 11:20:19

▲ 태안교육지원청, 교직원공동숙소 관리규정 개정
[뉴스다컴] 충청남도태안교육지원청은 지난 20일, 교직원공동숙소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고 주거 환경을 개선하고자 ‘교직원공동숙소 관리규정’ 개정안을 심의·의결했다.

이번 개정은 2025학년도 2학기 학교 현장 방문을 통해 수렴한 의견을 바탕으로 추진됐다.

숙소 운영 과정에서의 주요 요구사항을 반영하고, 규정 현행화를 통해 보다 실효성 있는 주거 지원 체계를 마련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주요 개정 내용은 ▲숙소 현황에 관한 사항 ▲입주자 선정기준(자격) 및 기존 입주자의 입주신청에 관한 사항 ▲사용기간에 관한 사항 ▲숙소 관리비 현행화 및 운영에 관한 사항 등으로, 현장 중심의 실효성 있는 운영 기준을 수립하여 가결됐다.

심의위원회에 참석한 한 위원은 “현장의 의견을 반영하여 공동숙소 운영 기준을 명확히 하고, 입주자들의 생활 여건을 보완할 수 있는 방향으로 정비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평가했다.

지재규 교육장은 “교직원공동숙소는 안정적인 주거 지원을 통해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기반”이라며,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제도 개선을 통해 보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숙소 운영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결정에 따라 개정된 교직원공동숙소 관리규정은 오는 3월 1일자 입주 정기추첨부터 적용될 예정이다.

[ⓒ 뉴스다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