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2025년 신규 공무원 온보딩 프로그램 교육 실시
이지예 기자
leessm7@gmail.com | 2025-09-29 11:30:04
[뉴스다컴] 평창군은 9월 29일부터 30일까지 1박 2일간 대관령면 소재 모나 용평리조트를 비롯한 평창군 관내 일원에서 2025년 평창군 신규 공무원 온보딩 프로그램 교육을 진행했다.
‘온보딩(On-boarding)’은 ‘배에 올라탄다’라는 의미로, 신규 직원이 조직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일련의 과정을 뜻한다.
이번 교육은 2024년 10월 이후 임용된 지 2년이 채 되지 않은 저연차 공무원 3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기초 업무 지식과 공직 예절 습득을 비롯해 공직 생활 적응을 지원하고, 동료 간 네트워크 형성과 소통·화합을 도모하는 데 목적을 두었다.
또한 2018평창동계올림픽 기념관, 월정사, 국립조선왕조실록박물관, 삼양목장 등 평창군 대표 관광지를 방문하는 현장학습도 병행해, 신규 공무원이 평창군의 역사와 문화, 관광자원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향후 군민과 관광객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이번 교육은 평창군 업무혁신 3대 중점 과제 중 하나인 ‘신규 공무원 공직 생활 적응 프로그램’의 목적으로 추진됐으며, 심재국 평창군수도 일정에 함께 참여해 신규 공무원과 직접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심재국 평창군수는 “이번 교육이 신규 공무원이 공직사회에 원활히 적응할 수 있는 소중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내실 있는 교육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행정 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 뉴스다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