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 제6기 마을세무사 위촉 … 군민 대상 무료 세무상담 서비스 본격 운영
이철형 세무사 재능기부로 맞춤형 세무 상담 제공
이지예 기자
leessm7@gmail.com | 2026-02-04 11:15:14
[뉴스다컴] 양양군은 지난 2월 3일,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무료 세무 상담을 제공하기 위해 제6기 마을세무사로 이철형 세무사를 위촉하고 본격적인 상담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마을세무사 제도는 영세사업자와 취약계층 등 세무사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주민을 대상으로 국세 및 지방세 관련 무료 상담을 제공하는 제도로, 군민의 세무 부담을 완화하고 납세 편의를 높이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이번 제6기 마을세무사로 위촉된 이철형 세무사는 풍부한 실무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세무 전문가로, 앞으로 2년간 양양군민을 대상으로 맞춤형 세무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해당 상담은 세무사 개인의 재능기부 형태로 운영된다.
상담은 전화, 팩스, 이메일을 통한 비대면 방식으로 1차 진행되며, 필요 시 사전 협의를 거쳐 현장 상담도 병행할 계획이다.
다만, 각종 세무 신고서 작성 및 신고 대행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되며, 생활이 어려운 주민을 지원하는 제도 취지에 따라 일정 금액 이상의 재산을 보유한 경우 상담이 제한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마을세무사 위촉을 통해 군민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세무 상담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마을세무사와의 협력을 통해 제도를 지속적으로 운영해 군민 생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마을세무사 상담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양양군청 세무회계과로 문의하면 된다.
[ⓒ 뉴스다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