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서귀포초, 저학년 대상 맞춤형 진로체험 행사 운영
지역사회 연계 진로교육으로 다양한 직업 세계 탐색
이지예 기자
leessm7@gmail.com | 2025-12-24 11:15:38
[뉴스다컴] 제주도교육청 서귀포초등학교는 19일과 22일 1학년과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진로체험행사를 운영해 학생들에게 관심 분야의 직업 세계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행사는 저학년 학생의 발달 수준을 고려한 체험 중심 프로그램으로, 직업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형성하고 진로 탐색의 기초를 다지는 한편 지역 자원과 연계한 실생활 중심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직업 세계를 탐색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1학년 학생들은 ‘아이싱 쿠키 만들기’ 체험에 참여해 전문 강사의 지도 아래 쿠키에 아이싱으로 그림과 문양을 꾸미며 제과·제빵사의 역할을 간접적으로 경험하고 자신만의 작품을 완성하며 성취감과 직업에 대한 흥미를 키웠다.
2학년 학생들은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케이크 만들기 체험을 통해 제주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의 특징과 가치를 알아보고, 이를 직접 활용해 케이크를 만들어 보며 지역 농작물의 활용과 식문화에 대한 이해를 넓혔다.
한편 체험 전 과정에 걸쳐 안전 교육과 위생 지도가 함께 이루어져 교육적 효과를 높였다.
오영실 교장은 “서귀포초등학교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진로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소질과 적성을 발견하고 건강한 진로 의식을 형성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뉴스다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