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농아인협회·수어통역센터, 2025년 성과보고회 개최

농아인 복지 증진을 위해 후원, 봉사해 주신 분들께 감사의 마음 전해

이지예 기자

leessm7@gmail.com | 2025-12-24 11:15:30

▲ 지난 23일 서산시 농아인협회 및 서산시수어통역센터 ‘2025년 성과보고회’에서
[뉴스다컴] 서산시 농아인협회와 서산시수어통역센터는 지난 23일 농아인협회 교육실에서 ‘2025년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이용장애인, 후원자, 봉사자 등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한 해 동안 농아인협회와 수어통역센터의 이용장애인을 위해 따뜻한 후원과 봉사를 이어온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추진됐다.

서산시 농아인협회와 수어통역센터는 농아인의 의사소통을 위한 통역 및 상담서비스 뿐만 아니라 생활에 필요한 사회·의료·복지 서비스 및 자기계발 프로그램를 지원하고 있다.

2025년 추진 사업으로 수어교육, 음악교실, 미술교실, 한지공예, 게이트볼교실, 문화탐방, 가족힐링, 김장김치나눔, 제과 원데이클레스 등이 있다.

특히 2024년 충남에서 최초 개설한 성인문해교실과 2025년 서산시 공모사업인 미술원예융합교육반은 수강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협회는 밝혔다.

더불어 수강생들의 열정과 노력이 ‘2025년 성인문해 서산시 시화전’ 대상 수상 등 다수의 값진 수상 성과로 이어져 2025년은 성취감과 기쁨을 공유할 수 있었던 해가 됐다고 협회는 밝혔다.

서산시 농아인협회 김두희 회장은 “한 해 동안 서산시 농아인분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 도움을 주신 분들의 따뜻한 관심과 사랑에 매우 감사드린다”라고 하면서 “우리 농아인분들이 다향한 교육 및 프로그램 참여로 재능을 계발하고 사회구성원으로서 당당히 살아갈 수 있도록 서산시 농아인협회와 수어통역센터가 앞으로도 노력을 이어가겠다”라고 전했다.

[ⓒ 뉴스다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