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 관광택시, 청렴거울 설치로 새 단장

청렴 START, 김천 관광택시와 함께!

이지예 기자

leessm7@gmail.com | 2025-10-15 11:10:46

▲ 청렴거울 설치로 새 단장
[뉴스다컴] 김천시는 ‘2025 경북 방문의 해’를 맞아 관광택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 중이다.

김천 관광택시는 관외 관광객을 대상으로 김천의 주요 관광지를 편리하게 둘러볼 수 있도록 김천시에서 이용 요금을 일부 지원하는 맞춤형 교통서비스로 현재 8대가 운영 중이며, 예약을 통해 원하는 코스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시는 올해 관광택시의 인지도를 높이고 서비스 품질을 강화하기 위해 ‘이용 후기 이벤트’와‘청렴거울 설치’를 함께 추진하고 있다.

먼저, 관광택시 이용 후기 이벤트는 지난 6월부터 연중·수시로 진행되고 있으며, 관광객은 이용 후 네이버 블로그 또는 네이버폼을 통해 영수증 사진과 간단한 후기를 제출하면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받을 수 있다.

수집된 후기는 관광택시 서비스 개선과 향후 정책 수립의 기초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또한, 관광택시 전 차량에 비치된 청렴거울은 사각지대를 보완해 줄 수 있는 보조 거울로서 안전 운행을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이뿐만 아니라 거울 하단에는 분기별로 교체할 수 있는 청렴 문구가 새겨져 있어, 청렴거울을 통해 관광택시 종사자가 스스로 표정과 복장을 정돈하고 관광객에게 신뢰감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여, 청렴·친절 도시 김천의 이미지를 확산하는 데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박미정 관광진흥과장은 “김천 관광택시는 김천을 찾는 관광객들이 쉽게 접할 수 있고, 낮은 비용으로 고품격의 관광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김천의 대표 관광 서비스 중의 하나”라며, “관광택시가 외부 관광객에게 친절하고 신뢰받는 안내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책을 통해 서비스 품질을 높이고, 김천 관광택시의 매력을 전국에 널리 알리겠다.”라고 말했다.

[ⓒ 뉴스다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