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성인문해 초등·중학 학력 인정과정 입학생 모집

3년 과정 이수 후 초등·중학학력 인정받아

이지예 기자

leessm7@gmail.com | 2026-01-15 10:25:30

▲ 고성군, 성인문해 초등·중학 학력 인정과정 입학생 모집
[뉴스다컴] 고성군은 학력 취득을 희망하는 성인 학습자를 위한 학력인정 문해교육 프로그램인 ‘고성군 늘배움학교’의 2026학년도 입학생을 모집한다.

'고성군 늘배움학교'는 2023년 고성군이 시작한 초등학력 인정 문해교육 프로그램으로, 경남도교육청의 지정을 받아 고성군이 직접 운영하며 수강료가 전액 무료인 학력 취득 평생학습 프로그램이다.

특히 2026학년도에는 기존 초등과정뿐만 아니라, 처음으로 중학학력 과정 신입생도 모집해 성인 학습자의 학력 취득 기회가 한층 넓어졌다.

모집 인원은 초등과정 20명, 중학과정 20명이다.

교육과정은 초등·중학과정 모두 3단계로 구성되며, 초등1단계 과정은 매주 3회, 회당 2시간씩 연간 총 240시간, 중학과정은 매주 3회, 회당 4시간씩 연간 총 450시간으로 운영된다.

출석률이 3분의 2 이상일 경우 다음 단계로 진입할 수 있으며, 3년간의 과정 이수 후 교육감으로부터 초등학력과 중학학력을 인정받게 된다.

입학생 모집기간은 1월 14일부터 2월 6일까지이고. 고성군에 주소를 두고 초등·중학 학력 취득을 희망하는 성인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이소영 교육청소년과장은 “고성군 늘배움학교가 학력취득을 희망하는 성인들에게 새로운 출발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특히 올해 처음 중학학력 과정이 추가된 만큼 지역 주민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기타 문의사항은 고성군청 누리집 및 고성군평생학습센터 누리집 참고 또는 고성군 교육청소년과 학력인정과정 담당자로 문의하면 된다.



[ⓒ 뉴스다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