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엔탈드림, 보은군 독거노인 5세대에 ‘전자파차단 발열장판’기부

이지예 기자

leessm7@gmail.com | 2025-12-22 09:10:26

▲ ㈜오리엔탈드림, 보은군 독거노인 5세대에 ‘전자파차단 발열장판’기부
[뉴스다컴] 보은일반산업단지 내 공장을 둔 전자파 차단 발열체 생산기업 ㈜오리엔탈드림이 충북 보은군 내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 5세대를 찾아가 노인들이 즉시 사용할 수 있도록 발열장판을 설치하고 사용 방법을 안내하는 등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기부·설치된 발열장판은 추운 겨울철 난방에 어려움을 겪는 독거노인 가정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어르신들이 보다 따뜻하고 안전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오리엔탈드림은 2004년 설립된 기업으로, 코튼망사 발열체 특허를 등록하는 등 기술력을 인정받아 왔으며, 2022년 본사와 공장을 보은으로 이전해 운영하고 있다.

이번 나눔은 기업이 지역사회로부터 받아온 관심과 응원에 보답하고,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해 추진됐다. 특히 겨울철 난방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지원을 통해 지역사회에 온기를 전하고자 했다.

이번에 설치된 코튼망사 발열체는 일반 전기온돌 난방에 비해 발열 면적이 약 33배 넓어 열효율이 높고, 필요 시 즉각적으로 열을 전달해 에너지 사용을 줄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기존 바닥 위에 간단히 시공할 수 있어 유지·보수가 편리하다는 장점도 갖추고 있다.

안진수 경제정책실장은 “독거노인들이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난방제품을 전달하고 직접 설치까지 해주신 데 감사드린다”며 “이번 나눔이 지역사회 전반에 따뜻한 온기를 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뉴스다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