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대한민국 지방자치단체 행정대상 '2년 연속 수상'
친환경·에너지 부문 단독 선정, 지속가능항공유 종합실증센터 유치 등 우수성 입증
이지예 기자
leessm7@gmail.com | 2025-09-23 08:15:37
[뉴스다컴] 충남 서산시가 2025 대한민국 지방자치단체 행정대상에서 기초 지자체 친환경·에너지 부문 대상을 단독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는 지난해 문화·관광진흥 부문에서 대상을 받은 데 연이은 성과로, 시의 행정 역량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특히, 올해 충남도 내 기초 지방자치단체 중에서는 서산시가 유일하게 이번 행정대상에 이름을 올렸다.
대한민국 지방자치단체 행정대상은 지역 발전 성과를 거둔 지자체를 선정해 우수 정책을 알리고 지역 발전의 토대를 다지기 위해 개최됐다.
이데일리가 주최했으며, 행정안전부와 국회 행정안전위원회가 공동 후원했다.
시는 ▲아시아·태평양 최초 지속가능항공유 종합실증센터 유치 ▲전국 두 번째 탄소포집활용 실증지원센터 구축 ▲제3기 수소도시 선증 ‘서산형 미래도시 전략’을 추진해 왔다.
각 사업은 서산시가 석유화학산업의 위기 극복, 국가 에너지 정책과 발맞춘 저탄소·친환경 신산업 전환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는 평을 받았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서산시의 주력 산업인 석유화학산업의 위기 극복을 위해 다양한 에너지 전환 전략을 추진해 왔다”라며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탄소중립 선도 도시로 도약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뉴스다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