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브랜드 전략 전문가 초청 특별 강연 개최… 오늘(1일)부터 접수 시작!
10.30. 14:00 시청 대강당에서 개최, '브랜드계의 미다스의 손'… 노희영 ㈜식음연구소 대표가 특강 맡아
이지예 기자
leessm7@gmail.com | 2025-10-01 08:10:44
[뉴스다컴] 부산시는 오는 10월 30일 오후 2시 시청 대강당에서 개최되는 '2025년 하반기 소상공인 전문가 특강' 참가 접수를 오늘(1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의 강사는 업계에서 '브랜드계의 미다스의 손'으로 불리며 주목받아 온 브랜드 전략 전문가 노희영 ㈜식음연구소 대표이다.
노희영 대표는 씨제이(CJ), 오리온 등 국내 굴지의 기업에서 브랜드 전략을 총괄하며 ▲‘마켓오’ ▲‘비비고’ ▲‘올리브영’ ▲‘씨지브이(CGV)’ 등 다수의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출시(론칭)·재단장(리뉴얼)한 경험이 있다.
특강의 주제는 '소상공인을 위한 브랜드 성공 전략'으로 ▲브랜드 철학과 진정성 ▲대표 브랜드 성공 사례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차별화 전략 등 소상공인들이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상표화(브랜딩) 전략을 전할 예정이다.
관심 있는 부산 소상공인 또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이번 특별 강연에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시 소상공인종합지원센터 공식 누리집에서 신청하거나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또한 포스터에 삽입된 큐알(QR)코드를 통해서도 접수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부산시 소상공인종합지원센터(부산경제진흥원)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김봉철 시 디지털경제실장은 “이번 소상공인 전문가 특강이 소상공인들에게 브랜드 철학을 정립하고 소비자와 소통할 수 있는 역량을 높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우리시는 소상공인들을 역량 강화를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특강을 마련하겠다”라고 전했다.
[ⓒ 뉴스다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