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안기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6년 힘찬 출발 알리는 1분기 정기회의 개최
올해 추진 예정인 특화사업 논의
이지예 기자
leessm7@gmail.com | 2026-01-23 08:05:10
[뉴스다컴] 안동시 안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월 22일 안기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위원 19명이 참석한 가운데2026년도 1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하며 새해 복지사업의 힘찬 출발을 알렸다.
이날 회의에서 위원들은 지난해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이를 바탕으로 2026년 연간 운영 계획 및 1분기 세부 추진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주민 밀착형 복지 실현을 위해 ▲복지 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함께모아 행복금고 모금 ▲명절 정 나눔 ▲이불 빨래 지원 ▲집수리 사업 ▲태양광 정원등 설치 ▲독거노인 말벗 사업 ▲원기회복 복달임 행사 등을 올해 특화사업으로 확정하고 본격 추진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주거 환경 개선부터 정서 지원, 나눔 문화 확산까지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는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회의를 마친 위원들은 이어 안기동 일대에서 ‘내내내 실천운동(내 집 앞, 내 가게 앞, 내가 청소하기)’을 추진했다. 위원들은 인근 골목과 도로변 쓰레기를 수거하며 쾌적하고 살기 좋은 마을 만들기에 앞장섰다.
권갑년 민간위원장은 “확정된 사업을 내실 있게 추진해, 소외된 이웃 없이 모두가 행복한 안기동을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권미경 안기동장은 “새해에도 변함없이 이웃사랑에 앞장서주시는 위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주민들이 일상에서 복지 변화를 직접 체감할 수 있도록 현장 중심의 지원체계를 더욱 구축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 뉴스다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