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빛 따라 건강도 걷는다! 충주시, '호암지 힐링 걷기' 개최
24일 시민의 숲~호암지 3km 코스… 건강체험·보행분석 등 다채로운 행사 마련
이지예 기자
leessm7@gmail.com | 2025-10-16 08:10:31
[뉴스다컴] 충주시는 걷기 좋은 가을을 맞아 오는 24일 시민의 숲과 호암지 일대에서 ‘가을빛 호암지 힐링 걷기’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깊어가는 가을의 정취 속에서 시민들이 함께 걸으며 건강한 생활습관을 실천하고, 다양한 건강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스스로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걷기 행사는 오후 4시 함지길(충주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 인근)에서 집결해 간단한 스트레칭 후 호암지 일부 구간을 걷고 오는 약 3km 코스로 진행된다.
코스 중간에는 체크포인트 이벤트와 버스킹 공연이 함께 마련돼 재미와 활력을 더하며 누구나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본행사에 앞서 오후 1시부터는 ‘건강체험부스’가 운영된다.
이곳에서는 △혈압·혈당·체성분 검사 등 기본 건강 측정 △금연·절주·구강건강 등 건강생활실천 홍보 △치매 예방 캠페인 △풍선아트·양말목공예 등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이 마련돼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의 장이 될 전망이다.
특히 올해는‘보행측정장비’를 새롭게 도입해 참가자들의 보행 패턴과 균형 상태를 분석하고, 맞춤형 걷기 자세 상담을 제공할 예정으로 참여자들의 큰 호응이 기대된다.
정상구 충주시보건소장은 “호암지는 충주시민이 가장 사랑하는 산책 명소로, 가을빛 풍경 속에서 건강과 즐거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며 “많은 시민들이 가족, 이웃과 함께 참여해 일상 속 건강한 변화를 경험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뉴스다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