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쌍문4동, '소(통)·나(눔)·기(쁨) 한마당' 개최
이지예 기자
leessm7@gmail.com | 2025-10-30 08:10:30
[뉴스다컴] 서울 도봉구 쌍문4동이 오는 11월 1일 해등로25길 일원(한양2,3,4차아파트~삼익세라믹아파트)에서 녩년 쌍문4동 소·나·기 한마당’축제를 개최한다.
쌍문4동 축제추진위원회가 주최하는 이번 축제는 올해로 12회째로, 매년 주민 화합을 도모하며 쌍문4동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행사는 풍물패, 줄넘기 시범단, 케이팝(K-POP) 댄스 등 사전 공연을 시작으로, 개막식과 본행사 순으로 진행된다.
본행사에서는 팔씨름, 제기차기, 훌라후프 등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주민한마당’경기가 예정돼 있다. 세대 간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 지역 주민의 공연과 초대 가수의 무대도 펼쳐진다.
부대행사로는 인공지능 캐리커쳐, 크로마키 사진관, 비즈팔찌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부스와 떡볶이, 어묵, 부침개 등의 먹거리 부스도 운영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2026년 주민자치회 자치계획을 결정하는 ‘쌍문4동 주민총회’와 주민이 직접 참여하고 운영하는 ‘소나기마켓(벼룩시장)’도 함께 열려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김남희 쌍문4동 축제추진위원장은 “‘주민이 소통하고 화합하는 뜻깊은 축제가 되기를 바란다.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조주희 쌍문4동장은 “축제 준비에 애써주신 축제추진위원회와 주민분들에게 감사드린다. 가족, 이웃분들과 함께 즐겁고 행복한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뉴스다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